둘에서 셋으로의 발자국🧡 자세히보기

국내여행

어른아이 모두 좋아할 여름계곡 추천, 운장산자연휴양림

kkora_0 2021. 7. 13. 15:05

인스타그램에 이번 주말에 다녀온 여름계곡 사진이랑 릴스 올렸더니

역시 여름은 계곡이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말이 아니라는듯이~~ 문의가 많아서 폿팅해봅니당

제가 다녀온 곳은 전북 진안에 위치한 운장산자연휴양림인데요. 

사실 여기 너무너무 여름 계곡이 길고 물이 깨끗해서 남편이 여기는 아무한테도 알려주지 말라고 했지만ㅋㅋㅋ

이미 작년에도 제 인스타 피드에도 올려서 블로그에도 자세히 공유해볼까해요

작년에는 부모님 모시고 다녀왔고 이번에는 운장산자연휴양림안에 있는 숙소를 잡고 1박2일을 했습니다. 

운장산자연휴양림에는 캠핑이 가능한 야영장이 있기 때문에 휴양림안의 숙소를 잡지 않으실 거라면 캠핑장도 추천해요!

계곡에서 엎어지면 코 닿는 거리에 있는 캠핑장이 위치해 있답니다. 

 

그리고 계곡만 이용하실 거면 소정의 입장료면 내시면 가능해요 

아마 입장료 천원인가 했던거 같아요! (주차비도 천원 이천원 했던 거 같네요)

숙소 이용하시는 분은 따로 입장료나 주차비 없어요

운장산자연휴양림

위쪽에서 보여드리는 운장산자연휴양림 계곡은 이곳스팟 말고도 한 5~6군데 이상의 계곡 스팟이 있어요. 

데크 계단으로 연결이 잘 되어 있어서 수심이나 유속을 보고 원하시는 곳에서 맘껏 물놀이를 하시면 됩니다. 

 

계곡 취사는 안되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지금 위쪽제가 앉아 있는 사진에서 왼쪽이 작은 폭포가 있고 오른쪽 저 다리 밑이 얕은 편이라 

같이 간 (친구)조카들은 얕은 곳에서 물 첨벙첨벙 하면서 놀았어요. 

이날 비예보가 있었지만 요즘 제가 날씨요정이어서 비가 안왔어요.

 

물이 정말 깨끗하고 좋아서 같이 간 일행모두 좋다좋다 여기 다시 또 와야겠다 몇번을 말했는지요. 

 

운장산 자연휴양림은 성인이 놀아도 넘 좋은게 위 동영상처럼 성인 남자가 섰을때 허리?가슴? 정도 깊이도 있구요. 

여기 스팟말고 위쪽 계곡으로 올라가면 발이 안 닿는 곳도 있어서 어른아이 할거 없이 모두 놀기 좋아요

이사진을 인스타에 올렸었는데 장소어디냐고 많이 물어보시더라구요. 

지금 사진 속 계곡이 캠핑야영장 바로 아래쪽에 있는 계곡이구요. 

정비사업이 잘 되어 있어서 물이 깊지 않고 유속이 느려서 어린 아이들이 진짜 놀기 좋아요

이 스팟이 놀기에 좋은 이유중에 하나가 야영장하고도 가깝지만 화장실이 바로 앞에 있고 주차장도 바로 앞쪽에 있어서져!!

그늘도 전체적으로 지기 때문에 햇빛 걱정없이 놀 수 있어서 한여름 아이들 데리고 계곡놀이 하기에는 운장산자연휴양림이 딱입니다. 

보기만 해도 물도 맑고 시원해 보이져?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 계곡을 왔다는 건 진짜 잘 정비되어 있고 물도 깨끗하고 놀기 좋아서 겠져? 

위사진은 작년에 인스타에 올렸던 운장산자연휴양림 사진인데요. 저때도 문의 많아서 인스타 피드에 장소공유했었어요

제가 위에서 언급한 발 안닿는 스팟이 저기예요

작은 폭포 위쪽에 선녀탕이 있고, 제가 앉은 뒤쪽에서 성인분들 많이 놀아요. 

 

모두들 계곡 어디 갈까 고민중이시라고 운장산 자연휴양림 추천해여 여름엔 계곡이 진리인거 아시져?